메뉴 건너뛰기
예매
대관
회원가입 예매확인
“퇴계교~효자교 산책로에 문화예술 놀이터” 열린다 정상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82
작성일 2021-05-03 13:42

“퇴계교~효자교 산책로에 문화예술 놀이터” 열린다

도시활력 프로젝트 <춘천놀이 ‘봄·여름’> 개최

- 코로나 블루(Blue)의 전환, 코로나 그린(Green)! -

- 오는 5월 1일~9일, 야외에서 안전하게 놀아요! -


□ 춘천문화재단(이사장 최돈선)은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일상에서 만나는 즐거운 상상 <춘천놀이 ‘봄·여름’> 프로젝트를 오는 5월 1일(토)부터 5월 9일(일)까지 9일 간 수변산책로 및 춘천시청 광장 등 에서 개최한다.


□ <춘천놀이>는 일상의 공간(산책로, 골목길, 공터, 교외 등)에서 우연히 만나는 작은 활동으로 이웃들과 느슨한 연대를 형성하고 개인의 에너지를 만들 수 있는 사계절 문화예술 놀이 프로젝트이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하여 코로나 우울(Corona Blue) 현상을 겪는 시민들의 지친 일상에 야외에서 일어나는 작은 신체활동을 통하여 ‘코로나 그린(Corona Green)’으로 일상을 전환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 프로젝트 메인 장소인 공지천(퇴계교~남춘천교~효자교 구간) 산책로변 유휴공간에는 상호지지와 관계를 상징하는 시민참여형 구조물과 모듈 쉼터,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지역 작가의 작품 등이 설치될 예정이며, 완성작품을 설치하여 시민이 관람하는 형태가 아닌 시민참여로 작품이 완성되는 형태로 진행된다.


□ 춘천시청 광장과 (사)춘천마임축제에서 운영하는 대학로 문화의 거리에는 하천변에 설치되는 작품 일부를 설치하여 도시 전체가 하나의 놀이터가 될 수 있도록 하며, 춘천놀이 홈페이지 내 온라인 사전접수를 통하여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행사기간 동안 신나는 오케스트라 공연, 어린이 통합예술교육 놀이수업 체험 등 문화재단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을 연계하여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채워질 예정이다.


□ <춘천놀이 ‘봄·여름’> 프로젝트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 체험 프로그램 사전신청 △ 산책로 출입구 기본 방역 △ 프로그램별 발열 체크 후 입장 팔찌 제공 및 착용 △ 프로그램별 수시 방역 △ 야외공연 및 활동 최소 1m 이상 거리 두기 △ 식·음료 부스 미설치 등 안전한 놀이 환경을 조성을 위해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 이와 관련하여 춘천문화재단 최돈선 이사장은 “코로나임에도 불구하고 가정의 달인 5월, 일상의 새로운 경험을 통해 시민들의 삶에 새로운 에너지가 생기길 바란다.”고 하였으며, 담당자는 “안전한 행사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참여 시민들께서는 방역수칙을 반드시 지켜주시고, 산책하는 시민들께서는 기본 방역시 발생하는 번거로움을 양해 부탁드린다.”고 당부 말씀을 전달했다.


□ <춘천놀이 ‘봄·여름’>에 이어 하반기에 개최될 <춘천놀이 ‘가을·겨울’>프로젝트는 도심을 벗어난 읍·면 지역 등의 일상 공간으로 찾아갈 예정이다.


□ 축제에 대한 세부사항은 춘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cccf.or.kr)에 게시되며 체험프로그램 사전신청은 추후 진행될 예정이다. 기타 사항은 033-259-5433(춘천문화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