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문화재단-춘천시 마을자치지원센터 9.16.(수) 업무협약 체결
관리자 (등록일: 2020-09-16)

춘천문화재단-춘천시 마을자치지원센터 9.16.(수) 업무협약 체결 

지역 문화력과 시민력이 함께 성장하는 문화도시 꿈꾼다 

  

□ 춘천문화재단(이사장 최돈선)과 춘천시 마을자치지원센터(이사장 성길용)은 9월 16일(수) 마을자치지원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양 기관은 지역의 문화력과 시민력이 함께 성장하는 문화도시 조성에 대한  필요성에 공감하며 주민자치회 마을공동체와 연계한 공동사업을 적극 추진하는 내용을 협약서에 담았다. 


□ 주요내용으로는 ▲ 지역 문화 활성화를 위한 시민 참여 교육 지원 및 인적· 물적 자원 교류 ▲ 지역 활동가 역량 강화 및 마을 의제 해결을 위한 실행   프로젝트 공동 추진 ▲ 지역 유·무형 자원에 대한 아카이빙 사업 공동기획·  운영 등이다. 


□ 춘천문화재단과 춘천시 마을자치지원센터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문화예술  교육 및 활동들이 주민자치, 마을공동체, 시민교육과 맞닿을 수 있는 다양한협력 지점들을 만들어내며 춘천형 시민학교의 방향과 운영 방안을 함께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 금번 업무협약에 따른 실질적인 협력의 일환으로 양 기관은 오는 10월부터 지역 예술인과 마을 활동가들이 상호 경험을 교류하며 지역 문화 활동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공동 워크숍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워크숍을 통해 발굴된   지역 문화 매개인력은 시민들과 함께 마을별 문화자원 조사 및 다양한 지역 문화 프로젝트를 공동 기획,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