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공연예술 활성화를 위한 <춘천은 공연중> 공모 - 공연예술단체 ‘본업’으로 돌아가자 -
관리자 (등록일: 2020-09-08)

지역 공연예술 활성화를 위한 <춘천은 공연중> 공모

- 공연예술단체 ‘본업’으로 돌아가자 - 


□ 춘천문화재단(이사장 최돈선)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공연예술계를 위해 <춘천은 공연중> 사업을 추진한다. 지난 2월 이후 코로나19로 인한 지역의 공연관련 종사자들의 어려움이 지속됨에 따라 지역 내 공연예술단체들의 활력을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 <춘천은 공연중>은 춘천 지역 내 공연예술전문단체(개인) 중 2020년 10월~12월에 추진 가능한 신청자를 모집하고, 선정된 공연을 초청하는 사업이다. 공연예술전문단체 혹은 개인은 계획하고 있는 공연에 대해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고 이에 대한 예산계획과 실행방향을 수립하고 적정한 공연료를 직접 제시할 수 있다. 


□ 이번 사업의 신청단체(개인)는 공연제안과 더불어 방역대책, 온택트, 무관중 공연, 온라인 공연 등 다양한 형태의 사회적 거리두기 대비책을 수립하여 제안해야 한다. 춘천문화재단은 ‘안전한 공연’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3월 ~ 9월까지 진행했던 공연과 행사의 방역대비책과 온택트 전환방식을 신청자와 공유할 예정이다.


□ 춘천문화재단은 <춘천은 공연중> 사업을 통해 “지역의 공연예술전문단체가 멈춰있던 공연을 재개하고 바이러스 시대와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는 실험 무대가 되길 기대”한다며 이를 통해 “지역의 공연예술가, 스탭들이 무대와 공연을 통해 이 시기를 극복해 나가는 데 작은 보탬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 춘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사항은 확인이 가능하며 9월 14-25일까지 비대면 E-mail 접수로 신청이 가능하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