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윅 공연 티켓배부 관련 의견에 답변드립니다
관리자 (등록일: 2020-01-14)

안녕하십니까 춘천시문화재단입니다.

먼저 이번에 진행된 헤드윅 공연관람에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보다 많은 지역 시민들께 우수한 공연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보여드리고자 춘천시민 할인을 시행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사전에 춘천시민 할인 대상자는 예매자와 동행자 모두의 주소지 확인 절차가 필요하다는 고지를 드리고 현장에서 확인절차를 진행하였는데, 이에 따른 티켓 수령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어 11일 공연은 약 3분가량 지연되었습니다.
 

현장의 혼잡함을 대비하여 직원을 증원 배치하고 예매자분들께 공연일 전일과 당일 신분증 및 할인증빙에 관한 안내문자를 드리는 등 나름대로 최선을 다하였으나, 결과적으로 관객분들께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지 못한 점 다시 한 번 양해의 말씀을 드립니다.

 

향후 재단은 예매시스템 개선과 더욱 적극적인 고지를 통해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현장에서 간략한 본인확인을 통하여 티켓 수령이 가능한 효율적인 예매시스템 도입을 검토 중이며, 예매자에 대한 별도 고지사항을 드릴 때 다시 한 번 노출시켜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티켓운영에 있어 이용자 편의를 중심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현장에서도 보다 더 정확하고 신속한 응대로 관객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번 헤드윅 공연 관람에 불편을 겪으신 관객분들께 다시 한 번 사과말씀 드리며 춘천시민의 문화향유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귀중한 의견 남겨주신 관객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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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선영 | 2020/01/15 |

답변 감사드립니다.

그러나 정정하고 싶은 부분이 있어 답글 남깁니다.

예매페이지에서의 사전 고지를 대충 확인하거나 또는 확인하지 않아 생긴 문제라는 것은 인정합니다. 하지만 그 많은 안내 글을 몇 분이나 하나하나 확인하고 오셨을지는 의문입니다.

또한, 공연 전일과 당일 문자 알림을 해주셨다고 했는데 예매 알림 문자 외에 할인에 관한 신분증 및 사원증 소지에 대한 공지는 없었음을 말씀드립니다. 아니면 저만 못받은 걸까요?

춘천시민 할인은 혜택이고 그로인해 우수한 공연을 합리적 가격에 볼 수 있다는 말씀엔 동의합니다.

그렇지만 저는 티켓 배부 절차상의 문제를 지적한 것입니다.

똑같은 춘천시민 할인으로 예매를 하였는데도 동반인 확인없이 티켓을 배부받은 사람과 확인이 되지 않아 그 자리에서 차액을 결제한 사람이 있습니다.

직원분들의 현장 응대에 따라 혜택 적용 여부가 갈리는 것은 대단히 불공평하다는 생각입니다.

만약 할인 적용을 위해 모두에게 같은 방법으로 확인 절차를 거쳤다면 글을 남기진 않았을 것입니다.

앞으로 적극적인 안내 고지와 일률적인 고객 응대도 부탁드립니다.

또한, 첨부파일이 첨부되지 않아 제가 받았던 문자 내용 고대로 작성해드립니다

[Web발신]
[예매확인]홍선영님 01-11 16:00 뮤지컬 헤드윅 3매 예매하셨습니다 춘천시민문화재단

위 문자내용이 저만 해당하는것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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