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 현장 배부 관련 불편사항 남깁니다.
관람객 (등록일: 2020-01-13)

안녕하세요. 춘천문화재단에서 주최하는 공연을 몇 번 관람했던 관람객입니다. 


최근들어 양질의 공연들을 춘천문화예술회관에서 관람할 수 있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그러나 공연을 보기까지의 과정에서의 불편함은 개선되어야 할 것 같아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저 말고도 아래 다른 분들이 같은 사항으로 글을 남긴걸로 보아 티켓 현장 배부의 문제점은 분명히 있다고 보입니다. 


뮤지컬을 좋아하는 사람으로 춘천에서 헤드윅 공연을 한다기에 바로 예매를 하고 공연날만을 기다렸습니다. 


주차 문제는 익히 알고 있는 사항으로 공연 1시간 전 미리 와서 주차를 해놓고 서둘러 티켓 부스로 갔습니다. 


직원분들이 예매자의 성씨에 따라 줄이 나뉜다고 안내해 주신것까진 좋았으나, 예매페이지에 작게 안내된 문구 이외에 현장에서는 할인에 대한 증명 관련해서는 안내를 해주시지 않았습니다. 

티켓부스 근처에서도 어떤 공지사항도 보지 못했습니다. 


춘천시민 할인으로 예매를 하면 동반인까지 다 춘천주소를 확인해야 한다기에 신분증을 차에 두고 온 터라 나갔다가 다시 줄을 서서 티켓을 받는 번거로움을 느꼈습니다. 불필요한 시간 소요도 상당했습니다.


춘천시민할인은 관람하신 분들 중 거의 해당됐을 것 같은데 사전 공지가 미약함으로 인해 신분증을 두고와서 증명할 수 없는 경우 현장에서 차액 결제를 하는 불편을 겪은 분들이 있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줄을 서있는 동안 다른 분들도 이 부분을 혼동하는지 신분증 관련해서 다 소지해야하냐면서 웅성웅성 하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공연 시간이 임박해서야 직원들이 신분증 꺼내주세요 라고 외치는 소리를 들었습니다만 동반 관람자들까지 신분증을 준비해주셔야 한다는 자세한 안내는 아닌듯 했습니다. 


이에 다음과 같은 개선사항을 제시합니다.

홈페이지 예매창 최종 단계에서 팝업창으로 한번 더 할인인증에 대한 안내 공지를 하고, 예매 안내 문자를 주실때 할인관련 신분확인이 필요하다는 사항을 한번 더 자세히 안내하여 이같은 혼선을 방지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현장에도 티켓부스 위쪽에 크게 해당사항을 공지해놓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이런 사항이 개선된다면 더할 나위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끝으로 춘천문화예술회관에서 더 많은 좋은 공연을 보길 기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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